티스토리 뷰




  디자인쪽이랑 전혀 거리가 먼 제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보니 캡처할일이 많아졌네요
캡처프로그램은 수도없이 많지만 여태까지는 귀찮으니까.. 그냥 WIN7 캡처도구와 알툴바 캡처 기능을 조합해서 사용하였습니다.
7의 캡처도구는 특별한 장점은 없지만 가장 손쉬운 접근성이 장점이구요 (시작>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
알툴바 캡처는 열려있는 웹페이지에서만 작동하는 단점이 있지만 스크롤링 캡처부분이 매우 편리합니다.
그래도 역시 마지막에 남는건 편집.. 여태 제 포스팅을 보셨다면.. 꼬불꼬불한 이미지설명들..
포토샵같은 편집툴을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귀찮으니까 그냥 썼었는데요
이번에 발견한 요놈은 캡처기능은 둘째치고 편집기능에 화면 녹화까지.. 3박자를 고루갖춘 물건입니다.
많이 써보지는 않았지만 캡처계의 강자라고 할까요?

왼쪽버튼부터 메뉴설명은

1,  활성창 캡처 - 현재 활성화 되있는 창을 캡처
2,  창/개체 캡처 - 마우스로 선택하는 창 / 개체를 캡처
3,  직사각형 영역 캡처 - 말그대로 직사각형 드래그&드롭으로 지정하여 캡처
4,  임의 영역 캡처 - 원하는 영역을 그리듯이 이어준 후 더블클릭으로 캡처
5,  전체화면 캡처 - Print Screen SysRq 키와 동일한 기능
                            (프로그램을 켜놓은 상태에서 PSS키를 누르면 바로 편집기로 이동됩니다.)
6,  스크롤링 창 캡처 - 웹페이지등의 스크롤바 하단영역까지 드래그하여 캡처가 가능합니다.
7,  고정된 영역 캡처 - 일정한 영역을 설정후 항상 동일한 크기의 화면을 캡처합니다.
8,  화면 돋보기 - 말그대로 돋보기 (제겐 아직 실용성은 없네요)
9,  화면 눈금자 - 말그대로 눈금자가 생성됩니다. (정확한 픽셀을 요구할경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10, 출력메뉴 - 캡처 후 파일을 보낼곳을 결정하며 부가적으로 워터마크(서명등)/자막 등을 자동으로 채워줍니다.
11, 설정메뉴 - 기본정보나 각종 설정이 가능하며 이곳에 화면녹화기능이 들어있습니다.
                      (화면녹화기능이 상당히 쓸만한데 왜 숨겨놨나 모르겠네요)

 요놈을 처음접했던건 7~8년전인것 같은데 벌써 버전이 6.9까지왔네요 게다가 한글화까지 돼있으니 금상첨화
당시엔 마땅한 캡처 프로그램이 적은관계로 가리지않고 있는걸 썼었지만
지금은 입맛도까다로와져서 이거저거 비교해보고 사용하게 만드네요
그런데도 이 주옥같은 기능들...
특히 녹화기능은 안카메라/캠코더와 비교했을때 더 좋은것 같습니다.




댓글